본문 바로가기
경제‧산업

[우먼타임스] 아모레퍼시픽그룹, A.S. 왓슨 그룹과 전략적 파트너십 강화

by 우먼타임스 2023. 6. 28.

 

상호 협력 강화 위한 MOU 체결

데이터 공유·제품 공동 개발·마케팅 등 협업 추진

 

우먼타임스 = 곽은영 기자

 

아모레퍼시픽그룹이 글로벌 유통 기업 A.S. 왓슨(A.S. Watson) 그룹과 전략적 파트너십 강화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현재 왓슨의 글로벌 유통 플랫폼을 통해 이니스프리, 에뛰드, 미쟝센 등의 브랜드를 선보이고 있다. 양사는 기존 진출 브랜드의 지속 성장과 일리윤, 에스트라 등 추가 브랜드의 글로벌 진출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왼쪽부터) A.S. 왓슨 그룹 말리나 응아이 아시아&유럽 CEO와 아모레퍼시픽그룹 이상목 대표. (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그룹의 이상목 대표와 A.S. 왓슨 그룹의 말리나 응아이(Malina Ngai) 아시아&유럽 CEO가 21일 아모레퍼시픽그룹 본사에서 만나 양해각서에 서명했다.

 

A.S. 왓슨 그룹은 전 세계 28개 시장에서 1만6000개 이상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글로벌 유통 기업이다. 약 55억 명 이상의 글로벌 고객에게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그룹과는 2019년부터 전략적 파트너십 관계를 이어오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A.S. 왓슨 그룹과 시장 및 고객 데이터 공유, 브랜드와 제품의 공동 개발과 마케팅 등 다양한 협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를 계기로 아모레퍼시픽그룹은 A.S. 왓슨 그룹의 광범위한 유통망을 통해 더 많은 글로벌 고객에게 아모레퍼시픽의 혁신 제품들을 선보일 것을 기대하고 있다.

 

이상목 아모레퍼시픽그룹 대표는 “이번 MOU는 양사의 강점과 전문성을 기반으로 더욱 발전적인 시너지를 창출해 내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왓슨 그룹과 더욱 긴밀히 협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A.S. 왓슨 그룹 말리나 응아이 아시아&유럽 CEO는 “2019년부터 시작된 아모레퍼시픽그룹과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한 단계 더 발전시키게 돼 기대가 크다. 더 많은 글로벌 고객이 한국 문화에서 영감을 받은 뷰티 제품을 접하고 경험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아모레퍼시픽 #AS왓슨그룹 #글로벌유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