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산업

[우먼타임스] 태양광 키우는 한화큐셀 “기술개발·제조 역량 강화”

by 우먼타임스 2023. 6. 23.

 

‘대한민국 소비자대상’ 6년 연속 수상

“글로벌 에너지 솔루션 기업 위상 유지”

 

우먼타임스 = 이한 기자

 

한화솔루션 큐셀부문이 한국소비자협회가 주관한 ‘2023 대한민국 소비자대상’에서 6년 연속으로 ‘글로벌 베스트 컴퍼니’로 선정됐다. 대한민국 소비자대상은 소비자 권익 보호와 증진을 위해 노력한 개인, 기업, 단체에 수여하는 상이다.

한화큐셀이 ‘2023 대한민국 소비자대상’에서 6년 연속으로 ‘글로벌 베스트 컴퍼니’로 선정됐다. (한화큐셀)

한화큐셀은 글로벌 시장에서의 수출 역량을 발휘한 점을 인정받아 이번 상을 수상했다. 회차측에 따르면 이들은 최근 태양광 업계 관계자의 호평을 받으며 ‘태양광 톱 브랜드 2023’에 유럽 10년 연속, 미국 2년 연속 선정됐다. 이와 더불어 독일 소비자들이 평가하는 ‘독일 생활소비재 어워드’를 4년 연속 수상했다.

 

이런 가운데 한화큐셀은 재생에너지를 적극 확대하고 있는 미국에서 지난해까지 주택용, 상업용 모듈 시장점유율 각각 5년, 4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

 

이와 관련 한화큐셀은 “품질관리에 엄격한 기준을 적용해 고객들로부터 높은 만족도와 신뢰도를 유지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화큐셀 모듈은 국제 표준 품질 기준의 최대 3배에 달하는 수준의 품질 검사를 거치고 있다. 실제로 글로벌 인증기관 피브이이엘(PVEL)이 시행하는 태양광 모듈 신뢰성 평가에서 올해까지 8년 연속으로 ‘톱 퍼포머(Top Performer)’에 선정됐다.

 

한화큐셀은 국내 학계 및 중소기업과도 협력해 차세대 태양광 기술을 공동 연구하고 있다. 한화큐셀은 페로브스카이트-결정질 실리콘 탠덤 셀과 모듈 공정을 개발하는 국책 과제 연구기관으로 선정되어 연구개발을 진행 중이다.

 

이구영 한화큐셀 대표이사는 “지속적인 기술개발과 제조역량 강화를 통해 글로벌 에너지 솔루션 기업으로서의 위상을 유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화큐셀 #태양광